작성일
2016.09.23
수정일
2023.05.25
작성자
일어일문
조회수
1668

[졸업논문작성자 필독] 일본학과 졸업논문 규정 및 서식

우리 학과의 졸업논문 규정을 안내합니다.

표지 서식 등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논문 제출 기한은 추후에 공지하겠습니다. 

 

일본학과 졸업논문 규정
 

1. (

목적) 본 규정은 일본학과의 졸업논문 및 졸업번역에 관련된 사항을 정함으로써 업무의 편의를 기하고자 한다.

2. (지도교수결정 및 제출) 논문을 제출하고자 하는 학생은 4학년 1학기 초에 지도교수와 협의하고 지도교수의 허락을 얻어 11월말일까지 인쇄하여 2부를 학과에 제출한다.

3. (번역대상 문헌) 학생들이 번역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기존의 한국어로 번역된 문헌 (졸업번역 포함)을 제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다만 중역을 하고자 할 때는 지도교수와 협의한다.

4. (번역의 분량) 분량은 200자 원고지 150매 내외로 한다.

5. (주석) 주석은 각면의 하단부에 표기한다.

6. (인쇄용지의 크기) 인쇄용지는 B5용지로 한다.

7. (논문의 체재) 논문은 표지, 간지(1), 속표지, 목차, 본문, 참고문헌으로 한다. 다만 번역인 경우는 번역후기를 첨부한다.

8. (표기법) 일본어는 될 수 있는한 한국어로 옮겨 적고, 고유명사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일본어음을 그대로 한글표기한다. 이때 일본어 표기는 외래어표기법 일본어표기에 따른다. 다만 본문에 나온 고유명사가 한자일 경우는 처음 나온 경우에만 한글로 표기한 후 ( )안에 한자를 병기하고, 이후에는 한글표기만 한다. 별첨 #1의 일본어가나의 한글대조표를 참조한다.

9. (컴퓨터 이용) 논문은 컴퓨터로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그 세부 형식은 다음과 같다.

    가) 한 쪽당 25, 한 줄당 70컬럼으로 한다.

    나) 글자 크기는 보통크기로 한다.

10. (표지) 표지의 색상은 매학년도별로 학과에서 정한생으로 통일한다. 표지의 형식은 서식#1과 같이 한다.

11. (속표지) 속표지는 서식#2와 같이 한다.

12. (목차) 목차는 서식#3과 같이 한다.

13. (번역후기) 번역인 경우에는 본문 다음에 번역후기를 작성한다. 번역후기에는 작가 (또는 저자) 및 작품에 대해 소개한다.

14. (시행) 본 규정은 1994학년도부터 시행한다.

 





1994
6

 

일본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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